무일푼에서 불과 2년 반 만에 백만장자가 된 세계적인 부의 멘토! 단돈 30달러를 지니고 캐나다에 온 유럽계 이민자의 아들로 수많은 좌절을 겪은 '하브 에커'가 지은 베스트셀러 추천도서 '백만장자 시크릿'에 대해 전해 드리겠습니다. 1부에서는 생각이 미래의 부를 결정한다. 2부는 백만장자의 17가지 시크릿으로 나누어집니다. 책을 본격적으로 읽기 전에 지은이 '하브 에커'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대출받은 2000달러로 첫 사업을 시작해 10의 지점을 가진 사업체로 규모를 늘렸으며, (포춘) 선정 500대 기업에 회사 지분의 절반을 판 것으로 그의 꿈은 이루어지는 듯했으나 잘못된 투자와 혜푼 씀씀이로 또다시 빈털터리가 되었는데, 성공의 기쁨과 실패의 나락을 모두 경험한 바로 그 순간'하브 에커'는 독특한 이론을 개발했다. 즉, 부를 이루는 심리 과정을 발견해 낸 것입니다. 돈에 대한 무의식을 성공으로 향하도록 세팅하는 것!! 그리고 이룬 성과에 대한 놀라운 경험 그것을 모두 담은 책이 바로 이 책이다. 그러면 어떻게 백만장자가 되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부와 성공은 경제 청사진에 따라 움직인다.
1. 뿌리가 있으므로 열매가 열린다-눈에 보이는 것을 바꾸고 싶으면 보이지 않는 것부터 먼저 바꿔라. 땅 속의 것이 땅 위의 것을 만들어 내고, 보이지 않는 것이 보이는 것을 생산한다. '외적인 세상을 바꾸는 방법은 내적 인 세계를 바꿔야 한다 즉 정신, 감정, 영적 세계에 입력된 정보를 바꿔야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가장 공감되는 문구이다. 내가 알고 있던 기존의 정보들을 나는 수정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 내면의 변화를 나에게 강력히 선언한다. 매일 아침저녁 큰소리로 선언을 하라. 선언이란 특정 상태를 선택하거나 특정 행동을 감당하려는 공식적인 진술이라고 표현하다. 가슴에 손을 얹고 선언하자. "나의 내면세계가 외부의 세상을 만든다." 머리에 손을 얹고 선언하자.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
과거의 경험이 나를 지배하고 있다.
어린 시절 어떤 말을 듣고, 누구를 보고 자라고, 어떤 특별한 경험을 하였는가? 과거의 경험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래밍이 생각을 낳고 생각이 감정을 낳는다. 감정이 행동을 낳는다. 행동이 결과를 낳는다. 현재 나의 경제 청사진은 어떠한가? 무의식 속에 돈과 성공에 대한 그림을 그리고 있다. 청사진이 당신의 경제적인 운명을 좌우한다. 이미 형성된 나의 무의식이 나를 좌우하고 경제적인 운명을 좌우한다면 나의 무의식을 변화시키자. 나의 무의식을 바꾸기 위한 변화-1. 인식:새로운 청사진이 있다고 인식하자. 2. 자기 이해: 나에게 주인 된 사고방식이 밖에서 주입된 것임을 깨달자 3. 변화 선택: 잘못된 사고방식이 나의 것임이 아닌 걸 깨달았다면 앞으로 나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선택하자. 4. 새로운 프로그래밍으로 세팅하자 이 책의 2부에서 다루는 '백만장자 시크릿 17가지'를 실천하자
이제 경제 청사진을 부자답게 그리자
나의 경제 청사진은 어디에 맞춰져 있는가? 돈에 안달하는 편인가? 돈을 편안해하는가? 돈을 수월하게 버는 버는가? 돈을 어렵게 버는가? 나에게 고소득이란 얼마인가? 200만 원? 500만 원? 1000만 원? 아니면? 나의 경제적 청사진이 만든 금액만큼만 버는 거다. 더 많이 벌고 싶다면 경제적 청사진을 바꿔라. 아까 말한 데로 변화의 일차적인 단계는 인식이다. 이제는 의식적으로 자신의 생각과 두려움 습관 행동 게으름 까지도 다 관찰해서 자신을 연구하라. 그리하여 현재 이 순간에 맞는 진정한 선택을 해야 한다. 의식이 깨어날 때 과거의 자신이 아닌 오늘 자기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다. 생각을 낳고, 생각이 감정을 낳는다. 감정이 행동을 낳는다. 행동이 결과를 낳는다. 부자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할까? 그것을 알았다면 의식적으로 실천에 옮겨라. 어떻게?
의식적으로 실천에 옮겨라
나에겐 희망과 꿈!! 그리고 목표를 향해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준 최초의 책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추천도서 '백만 장사 시크릿'이란 책을 처음 읽기 시작한 날부터 12일 동안 다 읽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줄을 긋고 메모를 하면서 날이 거듭하면 할수록 나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그 무엇인가가 나를 너무나 흥분하게 했답니다 '그래 나 할 있어 나도 가능성이 있어'라고 나는 생각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부자들의 관련된 책 수십 권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단순히 부자 되는 방법을 제시해 주는 것이 아닌 나의 정체성을 깨닫게 해 주었으며 마인드 리셋을 해주는 책들이 너무나 고맙게 느껴집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1부만 했습니다. 2부에서는 백만장자의 17가지 시크릿으로 방법을 제시해줍니다. 더 구체적인 방법을 제가 줄거리로 정리하는 것보다 이 책을 직접 구매하여 읽어보시고 평생 소장해도 좋을 듯해서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모두 부자되기준비가 완료 되셨나요? 그날까지 모두 힘을 내시기 바랍니다.
댓글